Est. Unipair 2008.

유니페어 크로켓 앤 존스 입고[Introducing Crockett & Jones]

유니페어 크로켓 앤 존스 입고[Introducing Crockett & Jones]
2020년 8월 20일
In Our Journal

안녕하세요 유니페어입니다.

2020년부터 유니페어에서 새롭게 전개하는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노샘프턴(Northampton)에서 140년 전통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슈메이커이자 현존하는 슈메이커들 중 가장 다양한 컬렉션을 전개하는 크로캣 앤 존스(Crockett & Jones)입니다.

크로켓 앤 존스는 1879년 노샘프턴에서 창립해 현재까지 5대째 가족 경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찰스 존스(Charles Jones)와 그의 처남인 제임스 크로켓(James Crockett)이 창업했으며 당시 노샘프턴의 구두 제작 방식이었던 가내 수공업이 아닌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했습니다. 1890년대에 2대 경영자인 해리 크로켓(Harry Crockett)과 프랭크 존스(Frank Jones)는 미국의 찰스 굿이어(Charles Goodyear)가 발명한 기계를 도입해 오늘날까지 계속해서 굿이어 웰티드(Goodyear Welted)제법으로 구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1897년에 페리 스트리트(Perry Street)에 새로운 건물을 구매해 공장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오늘날까지 크로켓 앤 존스의 공장의 자리로 남아있습니다. 1910년에 5층짜리 건물이 추가되어 노샘프턴 최초로 전체가 강철로 제작된 건물이 되었습니다. 최상의 자연광을 위해 수많은 양의 유리가 공급되었고, 현재까지도 작업 공간에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대 경영자 조나단 존스(Jonathan Jones)

 

조나단 존스(4대 경영자)는 현재 크로켓 앤 존스의 매니징 디렉터로서 구두 가격에 걸맞는 값어치를 하는 높은 품질의 굿이어 웰티드 구두를 제작하는데 전념해왔습니다. 크로켓 앤 존스의 품질과 동일한 구두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없다는 것은 업계에서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높은 품질의 남성 구두를 굿이어 웰티드 제법으로 제작하는데 중점을 둔 조나단의 결정 이후 어렵던 1970~80년대를 지나 35년이 흘러 현재의 성공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92 Jermyn Street

 

69 Jermyn Street

 

Canary Wharf

 

 

크로켓 앤 존스는 현재 런던, 파리, 뉴욕, 버밍햄과 브뤼셀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보유하며 성공적인 리테일러로써 자리잡았습니다. 런던은 현재 6개의 크로켓 앤 존스 매장이 위치해 있는 동시에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영국 왕족을 비롯해 많은 유명인사가 크로켓 앤 존스를 애용하며, 영화 ‘007 Skyfall’과 ‘007 Spectre’시리즈의 캐릭터 제임스 본드를 위해 구두를 제작했습니다.

유니페어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크로켓 앤 존스의 제품은 유니페어 매장과 유니페어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 : 02-542-0370 /1644-6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