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 Unipair 2008.

John Lobb

John Lobb
2019년 2월 8일 unipairguy
In Our Journal

존 롭(John Lobb)은 런던과 파리에서 신사들을 위한 구두와 부츠를 만들었습니다. 1866년 런던에서 첫 매장을 시작한 존 롭은 정치, 사업계의 엘리트들과 귀족들에게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하며, 당대 최고의 구두와 부츠를 만드는 슈메이커로 급성장했습니다. 1902년에는 파리에 매장을 열어, 런던에서 이룬 성과만큼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Philip black calf & dark brown museum calf)

 

1976년 에르메스에서 존 롭을 인수했고, 1982년 기성 컬렉션을 처음 선보였으며, 1990년 파리에서 최초로 기성 라인을 공개하는 매장을 열었습니다. 1994년에는 노스햄튼(Northampton)에 공방을 열어, 존 롭 기성 라인 제품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성 라인에도 신발 한 켤레마다 190단계의 제조 공정이 이어지며, 존 롭만의 핵심적인 비스포크 특징을 적용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존 롭 슈메이커는 150년 동안 이어온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 편안한 착용감, 내구성, 그리고 우아한 실루엣까지 갖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William black grain leather, dark brown suede, black calf)

 

유니페어에서 존 롭 브랜드를 전개합니다. 처음 진행하는 브랜드이다 보니, 신중하게 선별하여 준비했습니다. 브랜드 대표 모델을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 입고된 모델은 City Ⅱ, Philip Ⅱ, William 그리고 Lopez입니다.

 

City Ⅱ

(City Ⅱ black calf)

 

City Ⅱ 모델은 존 롭의 상징과도 같은 모델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 디자인 스트레이트 팁입니다. 정교하게 균형 잡힌 비율에 유려한 곡선이 특징인 City Ⅱ 모델은 격식을 차린 의상에 우아함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City Ⅱ dark brown museum calf)

 

Philip Ⅱ

(Philip Ⅱ black calf)

 

Philip Ⅱ 모델은 펀칭 장식이 멋스러운 퍼포레이티드(perforated) 팁입니다. Philip Ⅱ는 존 롭 Prestige 라인 모델입니다. 존 롭 프레스티지 라인 제품은 특히 아웃솔(out sole)이 인상적인데, 아웃솔 허리 부분을 수작업으로 깎아 구두가 발을 더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프레스티지 라인 제품에는 Last 슈트리를 함께 제공합니다.

 

(Philip Ⅱ Parisian brown museum calf)

 

William

(Wiliam black calf)

 

William 모델은 존 롭의 아들 William이 디자인하여, 제품에 그의 이름 붙인 더블 몽크 스트랩 (Double Monk Strap)입니다. 가볍고 단단한 소재(Palladium; 팔라듐)로 버클을 장식했고, 아웃솔은 더블 레더로 제작해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Wiliam black grain leather)

 

 

(William dark brown suede)

 

Lopez

(Lopez black calf & plum museum calf)

 

Lopez 모델은 1950년대부터 제작한 존 롭 대표 로퍼(Loafer)입니다. 흠잡을 데 없는 핸드 스티치(hand stitched) 장식은 존 롭의 뛰어난 제작 기술과 훌륭한 품질 보여줍니다.

 

(Lopez black calf)

 

(Lopez plum museum calf)